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몸캠피씽 구제업체’ 사칭 편취수법 늘어···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싱 해결 업체 선정, 신중히 결정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0-17 22:00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에서는 몸캠피씽이 성행함에 따라 이를 이용한 범죄들도 생겨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바로 몸캠영상을 삭제해주겠다는 등 ‘몸캠 구제’를 빙자하여 금품을 편취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일당들은 미국의 보안회사를 사칭하고 몸캠피싱의 피해영상이 저장된 서버를 해킹하여 삭제해주겠다고 속여 돈을 받은 뒤 삭제 등의 별다른 조치 없이 상당한 금액을 편취했다.

이러한 일당은 몸캠피싱 구제를 위한 서버 해킹 능력이 없음에도 몸캠 피싱 피해자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해 거짓 운영, 홍보를 해온 것으로 밝혀졌고 홍보 업자를 고용하여 의심을 갖는 의뢰자가 생기면 반박하는 댓글 등을 기재해 신뢰를 줬다.

이와 관련해 한국사이버보안협회 김현걸 협회장은 “피의자의 서버를 해킹하여 영상 및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하는 작업은 난이도 있는 보안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앞서 설명한 사례와 같이 보안 기술력이 없는 불법 업체들에서 몸캠피씽에 당한 피해자의 절박함을 이용하여 돈을 가로채는 수법이 있을 수 있으니, 만약 피해자라면 업체 선정에도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몸캠피씽 범죄가 성행하며 이를 또 다시 범죄에 이용하는 수법도 등장하고 있으니 특히 몸캠피씽 보안 업체를 찾고 있다면 한국사이버보안협회의 인증을 받은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 소속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대응 센터를 설립해 실시간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현황을 분석하고 차단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유포가 불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매개수단을 모조리 차단하고 있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변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SNS나 웹사이트 P2P 등을 통해 유포되는 영상도 처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현재 KCSA(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특히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기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