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유성선병원, 뇌졸중 극복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10-21 21:29

최우수상, 안재숙 씨
자료사진.(사진제공= 유성선병원)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는 21일 ‘2019 뇌졸중 극복 수기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9일 ‘세계 뇌졸중의 날’을 맞아 뇌졸중 후에도 좌절하지 않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뇌졸중을 극복한 환자 및 보호자의 사례를 발굴‧전파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는 지난달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응모된 작품 중 3개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엔 ‘하늘도 놀라고 나도 놀랐다’로 본인의 뇌경색 치료 과정과 퇴원 후 생활을 응모한 안재숙 씨, 우수상엔 ‘오늘도 남편은 걷는다’로 남편의 뇌경색 치료와 재활 과정을 응모한 오명희 씨, 장려상엔 ‘뇌졸중 극복하고 봉사하는 삶으로’로 본인의 입원 생활과 퇴원 후 삶의 변화를 응모한 송예석 씨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재숙 씨는 “빠르게 이뤄진 응급처치 덕분에 예후가 좋은 상태로 회복돼 정말 다행이다”라며 “유성선병원의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호성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장 겸 부원장은 “공모전에 참여한 분들의 이야기가 병상에 있는 뇌졸중 환자와 보호자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