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1일 수요일

김해율하도서관 ‘시대의 독서멘토’

장석주∙유근용 초청 강연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23일 14시 27분


경남 김해율하도서관(관장 차미옥)은 도서관을 기반으로 한 독서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율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대의 독서멘토’ 초청 강연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첫 번째로 도서관에서 만나볼 멘토는 ‘일독일행 독서법’의 저자 유근용이다.

유근용 저자는 현재 국내 최대 독서 카페 ‘어썸피플’ 대표이자 독서 경영 컨설팅 CEO로, 일명 문제아였던 10대 시절을 지나 군대에서 읽은 책 한 권을 통해 인생이 바뀌게 됐다.

‘일독일행 독서법’은 책을 낸 것으로 만드는 ‘쓰고 행동하기’에 대한 저자의 노하우를 모은 것으로, 오는 11월6일 도서관에서 강연을 통해 더욱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11월23일에는 우리에게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로 시작하는 시『‘추 한 알’로 잘 알려진 시인 장석주를 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인 서재에 3만여 권의 장서를 갖출 정도로 다독가로도 알려진 시인은 책 읽기와 글쓰기에 관한 이야기를 ‘내가 읽은 책이 곧 나의 우주다’를 통해 풀어낸 바 있으며, 강연은 ‘책 읽기와 행복한 삶’을 주제로 꾸려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에서 가능하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