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홍성군, 2019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0-24 15:08

지속가능한 건강환경 만드는 ‘길 위의 건강도시, 액티브 홍성’ 사업 두각
김석환 군수(왼쪽 첫번째)가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군이 24일 충북 보은군에서 개최된 2019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19년 대한민국건강도시상’ 공동정책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96개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협의회 공동정책인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과 ‘일반 건강도시 사업’의 2개 분야로 지역사회 자원과 조직체계 확보여부, 부서 간 협업체계, 주민 거버넌스 구축, 자치단체장 의지, 지속 및 확산 가능성 등 13개 평가항목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홍성군의 ‘길 위의 건강도시, 액티브 홍성’ 사업은 WHO의 ‘신체활동 글로벌 활동계획’을 반영해 활동적인 사회.환경.사람.체계의 단계적 접근을 통해 군민의 일상생활 속 신체활동 증진을 도모하고, 홍성군만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민.관 협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건강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개최된 건강도시 콘퍼런스에서 김석환 군수는 단체장 발표를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정책 내에 건강개념을 도입하고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홍성을 실현해나가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군은 우수상을 수상한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사업’ 뿐만 아니라 군민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농촌형 건강도시 조성사업’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군민 의견수렴과 참여를 통한 건강 친화적 공공정책을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