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전시, 동남아 해외시장서 2천9백여 만 달러 수출상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10-24 22:08

7개 중소·벤처기업 참여, 친한류 영향으로 지역제품 호평
대전시가 베트남 하노이, 태국 방콕, 캄보디아 프놈펜에 대전소재 중소·벤처기업 7개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베트남 하노이, 태국 방콕, 캄보디아 프놈펜에 대전소재 중소·벤처기업 7개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108건 2934만4000달러(352억 원) 상당의 수출상담 성과를 냈다고 24일 밝혔다.
 
대전시가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코트라 무역관이 공동 진행한 이번 동남아 무역사절단에는 (주)차메디텍, (주)워터클, (주)에스티코리아, (주)지씨아이, 태성화학(주), (주)유진타올, 위텍코퍼레이션(주) 등 지역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동남아 무역사절단은 친한류 영향과 높아진 한국 제품의 선호도를 반영하듯 지역 제품에 대한 활발한 수출상담이 이뤄졌다.
 
광케이블 계측기를 생산하는 ㈜지씨아이는 프놈펜 인터넷 구축 및 솔루션 업체인 온라인(ONLINE)사와의 방문상담으로 주력 제품인 광통신케이블 측정 장비 뿐만 아니라 광케이블 용접기 등 관련제품에도 높은 관심을 얻었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 동남아 무역사절단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바이어 매칭, 통역비 등을 지원했고, 참여기업의 제품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 지사화 및 사후 출장 지원 등 후속지원을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