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4일 토요일

울산시, 구·군, ‘2019 울산 일자리 박람회’첫 공동 개최

울산 일(JOB)기 예보, 오늘의 취업 전선‘맑음’

120개 기업 참여 총 700여 명 채용 … 면접체험 등 부대 행사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30일 10시 18분

울산시 자동차 캐릭터[울산시]

울산시는 10월 31일(목) 오전 10시 동천체육관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만남의 장인 ‘2019 울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자치단체별로 개최하던 채용 박람회를 통합해 울산시와 5개 구·군이 처음으로 공동 주최해 행사를 진행한다.

유망 중소기업 등 120개 기업(직접80, 간접40)이 참여하며 총 7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해운선사․외투기업, 조선업, 의료‧복지업 등 직종별로 6개의 테마를 나누어 부스를 구성해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을 찾기 쉽도록 했다.

최근 각 기업체에서 도입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에 대비하기 위한 인공지능(AI) 체험관과 구직자의 취업 스킬 향상을 위한 컨설팅 및 구직 활동을 위한 정장 대여·증명사진 촬영 등의 부대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곳에서 보다 심도 깊은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에 심층 면접관도 도입해 운영한다.

울산경제진흥원과 울산중소벤처기업청, 울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지역 내 25개 기관에서는 기관별 일자리 정책 소개 및 구직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와 5개 구․군은 서로 협력해 우수한 기업 모집에 최선을 다했다.” 며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은 능력과 적성에 맞는 기업체에 취업하고, 구인기업은 유능한 인재를 채용해 필요한 인력 수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시상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인증패가 수여된다.

 시에서는 5개 구· 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과 울산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용 안정 도모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aeh083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