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0-31 11:47

신체활동사업 부문 우수기관 선정
최승묵 보건소장(왼쪽 3번째)이 담당 직원들과 장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예산군보건소가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2019년 신체활동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시.도.지방자치단체 영양, 신체활동, 비만분야 담당자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 밀착형 건강증진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사업추진 전략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군은 마을 주도적 걷기운동마을 정착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단계적으로 민.관 협력 인프라 조성과 지속적인 예산지원에 나서 연중 걷기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건강지표에 많은 개선 결과를 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로써 신체활동사업 주요건강지표인 걷기실천율이 2017년 24.8%에서 2018년 29.7%로 대폭 증가하면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은 노령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장수백세 행복건강교실, 생명사랑 행복마을, 남자어르신 요리교실, 보건소 버스타고 떠나는 건강여행 등을 기획해 경로당중심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체활동사업으로 관절염 완화를 위한 관절 튼튼교실, 중.장년층 비만관리를 위한 야간 운동교실, 초등학교 대상 건강한 놀이터 운영 등 생애주기별 건강 형평성 제고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경숙 건강증진팀장은 “군민이 함께 걷고 모두가 건강한 건강도시 예산 조성을 위해 군민이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