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풍성하고 유익했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0-31 12:27

30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수상팀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지사 이재명)이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후원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 청소년의 눈으로 지역과 학교를 바꾸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도에 따르면 지난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발표대회에는 학교 안팎의 모든 청소년들이 온라인을 통해 교사에게 교육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이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지역사회와 학교생활 등에 관한 전국 청소년들의 참신한 의견을 발굴함으로써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실시된 이날 대회 본선에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48개 팀 180여 명의 전국 중‧고생 가운데 1차 서면심사와 2차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본선진출권을 따낸 7개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7개 팀이 차례로 정책을 제안한 뒤 심사위원과 관람객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본선 결과, 온라인 공간에서 선생님과 학생 간 교육 및 상담이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제안한 뉴젠 팀(언동중학교 천지후 등 5명)이 고교생으로 구성된 팀들을 제치고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젠 팀의 제안은 온라인을 활용해 교사와의 대면을 통해 털어놓기 힘든 부분까지 이야기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교사와 학생의 원활한 소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결식아동 카드 보급'에 관한 정책을 제안한 AIMING 팀(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고등학교 이연우 등 3명)과 '학교별 자전거 대여 및 관리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미소전달자 팀’(서운중학교 박도연 등 3명)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학옹관 팀(상현고등학교 손연우 등 5명), 가온길 팀(정남중학교 성민지 등 4명), 정혜원과 친구들 팀(이화여자고등학교 정혜원 등 3명), 1등우리조 팀(간디고등학교 최혜성 등 4명) 등 4개 팀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김기세 자치행정국장은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정책과 비전을 함께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대회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경기도정 및 교육분야 정책의 토대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