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보건소, ‘하루 만보 걷기 운동 ’ 효과 좋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10-31 15:05

걷기 운동 환경 조성해 군민 건강 증진 취지
금산군보건소에서 30일 비호산에서 하루 만보 걷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 보건소는 전 군민과 함께하는 하루 만보 걷기 운동을 지난 5월 발대식을 개최한 이후 이에 대한 호응이 높다고 31일 밝혔다.

이 운동은 지역사회의 걷기 인식 개선과 실천을 유도하고 걷기 운동 환경을 조성해 군민 건강을 증진하겠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만보 걷기 운동을 시작한지 모바일 앱(헬스온) 등록자 1030명, 3개월 달성자(90만보) 216명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군보건소는 모바일 앱에 등록한 후 하루 8km에 해당하는 만보를 걸은 군민에게 월별로 집계해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금산군에 주소를 둔 군민은 누구나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초 등록 시 소정의 걷기응원 선물을 지급한다.

특히 금산군보건소는 목표 달성률에 따라 증정품을 전달하고 걷기 수행 우수 주민에게는 행동강화 용품 지급 및 서포터즈로 위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루 만보 걷기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다지고 가족의 행복, 더 나아가 활기찬 금산을 만들어가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전 군민이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걷기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루 만보 걷기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산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41-750-437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