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31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충남 예산군,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 ‘본격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1-08 11:04

2020년 사업비 10억원 확보, 실시설계 착수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 조감도./아시아뉴스통신 DB


예산군의 역점사업인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추사서예 창의마을사업’이 사업비 10억원(국비 5억. 도비 1억. 군비 4억)을 확보함에 따라 내년부터 본격 추진된다.

이는 군이 신암면 용궁리에 총사업비 170억을 투입해 오는 2024년까지 추사국제서예원과 묵향광장 등을 조성, 서예 문화체험과 교류 활성화의 거점을 조성해 지역 관광자원을 개발키 위한 사업이라고 8일 밝혔다.

추사서예 창의마을은 전통 유교문화와 현대 서예예술의 연계 및 융합을 통한 서예문화 예술진흥과 체험, 관광객 유치를 통해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2016년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기본구상 계획을 수립했으며, 2017년 토지매입비를 확보한데 이어 지난해 지방재정투자심사 승인 후 기본계획수립을 완료한 바 있다.

현재 군비를 투입해 사업대상지 토지를 매입 중으로 내년까지 토지보상과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2021년 시설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고종예 문화재팀장은 “이번 사업비 확보로 추사서예 창의마을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군을 대표하는 서예문화의 중심지이자 관광 활성화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윤진한 ( : 2019-11-08)
    유교는 중국.한국.베트남.몽고등 동아시아 지역의 수천년 세계종교로 정신적 구심점 역할. 생활에 완전히 체화된 한국인의 종교. 가을.겨울 유교 24절기만 보더라도, 상강에는 단풍철, 입동에는 김장철. 그리고 유교명절 중양절에서 비롯된 국화철도 전국적으로 아주 오래지속. 한문성씨.본관 쓰는 유교국. 하느님, 계절의 신, 산천의 신, 조상신, 성인임금(요.순.우.탕.문.무.주공), 공자님(先師의 위치에 계시다가 성인임금 문선왕으로 추증되심. 그리고 공자님은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