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트립닷컴 그룹, 트립어드바이저와 글로벌 협력 확대 위한 파트너십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9-11-11 11:09

트립닷컴 그룹과 트립어드바이저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제공=트립닷컴 그룹)

트립닷컴 그룹은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Inc.)와 공동 사업과 경영, 콘텐츠 제휴 등이 포함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트립어드바이저 차이나(TripAdvisor China)’를 출범한다. 이를 위해 트립닷컴 그룹의 자회사 씨트립 인베스트먼트 홀딩스(Ctrip Investment Holding Ltd.)와 트립어드바이저의 자회사 ‘트립어드바이저 싱가포르 프라이빗(TripAdvisor Singapore Private Limited.)’가 합작한다.

트립닷컴 그룹은 본 합작법인의 대주주로, 자본과 시장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트립어드바이저는 합작법인의 40%를 소유하며 브랜드와 콘텐츠 저작권을 제공한다. 또한 두 기업은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 등 트립닷컴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에 트립어드바이저가 보유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협약도 함께 체결해 앞으로 전세계 여행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더불어 본 파트너십에는 양 기업의 공동경영 협약(Governance Agreement)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위해 트립닷컴 그룹은 관련 규제 기관의 승인 이후 1년 이내에 공개 시장 거래를 통해 트립어드바이저 주식의 695만주를 취득해야 한다.

트립닷컴 그룹은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여행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트립어드바이저는 압도적인 여행정보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트립닷컴 그룹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로 세계화의 비전을 실현하고, 트립어드바이저는 글로벌 여행 리더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티븐 카우퍼(Stephen Kaufer) 트립어드바이저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트립어드바이저의 시장 영향력을 높이고, 중국 여행객들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 시장이며, 여행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트립닷컴 그룹은 우리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라고 협약 취지를 밝혔다.

제인 순(Jane Sun) 트립닷컴 그룹 CEO는 “트립어드바이저는 여행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이자 트립닷컴 그룹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앞으로 트립닷컴 그룹은 수많은 리뷰와 자산을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폭넓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