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1일 수요일

송철호 울산시장, 현안 해결 및 국비 확보 릴레이 면담

오늘, 국회 정무위 방문‘금융감독원 울산지원’설치 건의
12일 안일환 기재부 예산실장, 국회 예결위원 연쇄 회동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1월 11일 11시 19분

송철호 울산시장[울산시]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은 ‘금융감독원 울산지원’ 설치와 관련 지난 6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을 방문하여 직접 건의한 데 이어 11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한다.

송 시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의원실을 일일이 방문하여 울산지역 금융 소비자들이 민원 업무를 위해 ‘금융감독원 부산지원’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금융감독원 울산지원’ 설치의 당위성을 설명한다.

특히, 울산과 부산의 생활권이 서로 다름에도 울산시민의 금융 민원 처리와 관련하여 불편을 감수하고 ‘부산지원’을 이용해야 하는 실정과, 광역시 중 유일하게 설치하지 않은 지역임을 강조하여 국회의 협조를 당부한다.

송 시장은 “금융감독원 울산지원 설치가 현실화될 때까지 관계 기관의 설득과 협조 요청을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송 시장은 12일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다시 국회를 찾는다.

내년도 국가 예산안은 지난주 상임위 심사에 이어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인 예결위 심사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송 시장은 이날 기획재정부 핵심 간부와 국회 예결위 간사들을 차례로 만나 예결위 심사에 상정될 울산시 국비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반영을 요청한다.

울산시는 국회 상임위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별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예결위 심사에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최대한 성과를 낸다는 복안이다.

한편 내년도 국가 예산은 오는 11월 말 예결위 심사와 국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12월 2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jaeh083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