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해수협, 진해 마라톤대회서 피조개 등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호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1-11 13:52

9일 진해수협이 진해 해군사관학교 제1체련장에서 열린 ‘해군과 함께 달리는 제12회 진해 마라톤 대회’에서 피조개 등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장면.(사진제공=진해수협)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은 경남 창원시 진해 해군사관학교 제1체련장에서 열린 ‘해군과 함께 달리는 제12회 진해 마라톤 대회’에서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진해수협은 이날 전국에서 참가한 마라톤 선수와 시민 4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해만에서 생산되는 피조개로 회, 초밥, 무침, 탕수육, 불고기 등 피조개 요리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식회와 함께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진해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며, 소비를 촉진하는 등 지역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피조개는 12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빈혈치료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해수협은 피조개의 다양한 요리법과 가공품을 개발하고 있다.

노동진 조합장은 “앞으로도 각종 행사와 연계한 소비촉진과 시장개척 사업으로 창원시 대표 수산물 피조개 등이 더 많이 유통∙소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