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공항공사, 베트남공항공사와 상호협력 MOU 체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19-11-16 09:02

15일 오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베트남공항공사 간 상호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사진 오른쪽)이 양해각서 체결 후 베트남공항공사 부 더 피에트(Vu The Phiet) 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공항)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15일 오전 공사 회의실에서 베트남공항공사와 상호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 베트남공항공사 부 더 피에트(Vu The Phiet) 사장을 포함해 양 공항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인천공항공사와 베트남공항공사는 공동 마케팅 등 양 공항 간 협업을 강화해 여객 및 물동량 확대를 추진하고 터미널 운영, 공항개발 마스터플랜, 공항경제권 구축 등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례회의를 개최해 상시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인천공항공사는 베트남공항공사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호치민 롱탄 신공항 사업 등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해외공항사업 참여도 검토할 계획이다. 베트남 정부가 추진 중인 롱탄 신공항 사업은 항공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호치민 도심 40km 지점에 건설되는 신공항으로, 인천공항을 벤치마킹한 단계별 건설을 통해 2050년까지 여객 1억 명, 화물 500만 톤 처리 규모의 대형 공항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인천-베트남 노선은 최근 3년간 여객 연간 증가율 40.2%, 물동량 연간 증가율은 15.3%에 달하며 인천공항의 여객 및 물동량 증가세를 견인하고 있다. 특히 올해 인천-베트남 노선의 경우 10월 누적 기준 전년대비 여객이 15%, 물동량이 7.1% 증가하는 등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사는 베트남공항공사와의 MOU 체결로 앞으로 양 공항 간협력관계가 본격화되면 양 공항의 여객 및 물동량 증대 등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인천공항공사와 베트남공항공사는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인천-베트남 노선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며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 베트남공항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공항들과 협력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인천공항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 분들의 편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