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어류콜라겐가루, 10년 어려보일 수 있다? '효능 총정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19-11-17 09:40

어류콜라겐가루. 출처-내몸사용설명서 방송 캡쳐



동안 피부의 열쇠, 화장품이나 여성 영양제의 원료로 자주 사용되는 '어류콜라겐가루'가 화제다.


'어류콜라겐가루'는 피쉬(생선)콜라겐 혹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불리며 복잡한 성분이 10년 어려 보이는 비법으로 소개되면서 대세 성분으로 떠올랐다. 과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콜라겐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콜라겐이란 우리 몸에 많은 단백질 성분으로 뼈와 근육 및 힘줄에서 발견된다. 따라서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상처 드레싱, 구강수술, 관절염 치료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된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란 생선비늘과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 성분으로 머리카락 굵기보다 작은 입자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따라서 어류 콜라겐 혹은 피쉬 콜라겐으로도 알려졌으며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 효능이 있다.


특히 한 방송에서는 '어류콜라겐가루'를 활용한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했다. 샐러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하루 권장량이누 1~3의 가루를 준비한다 ▲양상추, 과일, 닭가슴살, 요구르트, 레몬즙, 후추, 참깨 등을 준비한다. ▲야채를 손질해 샐러드볼에 옮긴 후 연어나 닭가슴살 등을 올려준다. ▲요구르트, 마요네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분말, 과일, 후추, 레몬즙 등을 믹서에 갈아 샐러드 드레싱을 만든다. 피부와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샐러드가 완성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