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KOICA(코이카), SDG 및 국제개발협력 홍보 위한 전국민 대상 게릴라 홍보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18 12:00

- 국민 서포터즈 ‘WeKO(위코)’와 함께 ‘Talk, Play&Fun’ 연합 캠페인 펼쳐
코이카 위코 데이, 코이카 영상 소개 (사진제공=코이카)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KOICA와 ODA, SDGs의 인지도 및 이해도 증진을 목표로 한 전국민 대상 게릴라 홍보 캠페인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지난 11월 16일 펼쳐진 캠페인은 ‘Talk, Play&Fun’을 타이틀로 서울, 충청, 호남, 경북, 경남권 등 전국의 KOICA 홍보대사 ‘WeKO(위코)’ 105여 명이 대거 참석해 서울 홍대에서 길거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은 KOICA, WFK, SDG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Talk 이벤트와 KOICA, SDG를 더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는 키워드 퀴즈 룰렛, SDG에어볼, 4P컬링 등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된 Play 이벤트 그리고 오는 25~26일 열리는 한-아세안 정상회담 관련 전통의상 체험을 통해 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Fun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전국민을 대상으로 ODA, SDGs 이해도 증진을 위한 게릴라 홍보와 배너 플래시몹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번 배너 플래시몹은 위코 1기 인원들이 참가해 코이카의 핵심가치인 4P(사람-People, 평화-Peace, 번영-Prosperity, 환경-Planet)도 알렸다. SDG는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로, 2015년 9월 유엔총회가 국제사회에서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을 슬로건으로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약속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17가지 목표를 뜻한다.

SDG의 주요 내용으로는 △모든 곳, 모든 형태의 빈곤 종식 △양질의 교육 보장과 평생 교육 기회 장려 △국가 간 및 국가 내 불평등 감소 △기후 변화 대응 △평화, 정의, 강력한 제도 구축 등이 있다.

코이카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코(WeKo)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SDG와 ODA등의 사업 홍보에 나설 예정”이라면서 “코이카가 이행하는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이카는 지난 1991년 설립된 이래 르완다, 요르단, 캄보디아, 페루 등 44개국에서 교육, 보건·의료, 공공행정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