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안성종로기숙학원, 대입선행반 1등급 목표 먼저 출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19 09:00


수능 국어 과목은 작년과 달리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되었으며, 수학은 다소 까다롭게 출제되었다. 올해의 수능 고사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내년 수능 준비를 해야할 것이다. 수능 이후 주요 논술고사 일정이 진행중이다. 수능 성적 발표는 12월 4일에 수요일에 발표될 계획이다. 수시 전형에서 합격한 학생들과 합격할 학생을 제외하고는 정시에서 자신의 수능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을 선택해야 하는 일이 남아 있다. 자연계의 경우 수학 영역의 반영점수를 성균관대학처럼 40%로 정한 대학도 있어서, 대학의 과목별 반영비율과 수험생의 과목별 성적의 유불리를 고려하여 지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정시 지원은 가군 나군 다군의 세 번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가군과 나군에서는 다수 대학이 몰려 있으며, 다군은 이에 비해 지원할 대학의 수가 많지 않다. 보통 정시 지원을 할 때는 학생이 고3인지, 재수생인지에 따라 전략이 달라져야 한다. 고3의 경우 재수를 할 수도 있는지, 재수는 절대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는지를 고려하여 정시 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재수를 할 수도 있다는 생각하는 학생들은 상향 지원 1개 대학과 다소 상향지원 2개 대학을 지원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합격을 하더라도 다니지 않겠다는 최저대학을 정하고, 그 대학 이상으로 적절한 대학을 선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재수를 할 생각이 없는 학생들은 안정으로 합격할 수 있는 대학을 1~2곳 정도 선정하고, 나머지 한 군데는 상향 지원하는 전략이 적절하다. 각 입시기관배치표를 참고해서 결정해야 할 것인데 가급적 2~3군데 전산배치표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어떤 기관에서는 안정으로 배치판정이 나는데, 어떤 기관에서는 상향으로 되어 있을 경우 안정으로 볼 수 없다. 반드시 합격해야 하는 안정을 선택할 때는 최소 2~3군데 배치표를 활용하여 결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재수생의 경우 대부분 올해 입시로 마무리해야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점은 합격 가능성이 높은, 안정으로 합격이 가능한 대학을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안정권에 있는 대학을 우선 하나 선정해야 하는데 모집인원이 작거나 경쟁률이 높은 경우는 합격 컷이 상승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나머지 지원은 안정권에 있는 대학 하나와 약간 상향을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좀 더 일찍 2021 수능대비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선행반을 12월 8일에 개강한다. 2021학년도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인문계 3반 자연계 3반을 모집한다. 각 반 정원은 30명 내외이다. 2월 정규반 개강까지 진행하며, 정규반 편입 시 다소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정규반에 진학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마이산 가장자리의 학습환경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기숙학원의 특성 상 학습도 해야 하고, 식사도 해야하고, 잠도 자야 하고,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필요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기숙학원을 위해 신축 건립된 2인 1실의 최신식 기숙사 시설을 갖춘 학원이다.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특허 받은 대형책상을 갖추고도 있다. 넓은 운동장과 체력단련실을 갖추어 잠깐의 운동을 통해 체력관리도 하며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편의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각 반 30명 내외를 정원으로, 인문계 자연계 각 3반을 수준별로 모집할 계획이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의 대입선행반은 국어/수학/영어 교과목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주요과목 기본 개념학습과 기본 문제 풀이를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매일 수학문제 TEST를 실시하는데 인문계는 하루에 30문제, 자연계는 하루에 50문제 풀이를 진행한다. 영어의 경우도 매일 50개의 단어를 TEST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1:1 Q@A를 통해 학생이 충분히 이해를 못한 부분에 대해 담담과목 선생님의 1:1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종로 핵심체크 SDLP 학습지를 제공한다. SDLP학습지는 5년 연속 수능 만점자를 배출한 검증된 시스템이며, 전국의 주요 자사고와 외고에서 채택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대입 학습 교육 시스템이다. 종로학원에서 직영하고 있는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도 이러한 검증되고 효과적인 교육시스템을 그대로 제공받게 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56년 전통의 종로학원 교육시스템을 적용하여 맞춤식 교육을 진행한다. 그리고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믿을 수 있는 기숙학원이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을 다녔던 학생이나 학부모들로부터 추천도 많이 받는다고 한다. 9년째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대입선행반에 대해 전화상담이나 방문 일정을 예약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2021 대학 진학 컨설팅을 겸한 상담과 견학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성종로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