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IT기술을 활용한 광주형일거리 사업에 대한 다각적 접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19 15:37

쓰레기 줍기 등 착한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에게 광주형일거리 사업 홍보 (사진제공=퍼니브라운)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인증사회적기업 ㈜퍼니브라운은 11/19(화) 광주 광산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본 협약은 광주형 일거리사업에 관한 것으로 광주형일자리 사업이 기관주도의 정규직 일자리였다면, 광주형일거리 사업은 민간주도의 일자리(일거리) 사업에 대한 협약으로 일자리문제를 해결하고자 R&D(연구개발)전개 및 홍보마케팅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학전공자, 자격증 취득자 또는 각종 교육을 수료한 사람들이 경제활동을 하려면 취업을 하거나 적지 않은 비용과 노력을 들여 창업을 해야 한다.

또 많은 공공기관들이 청년 및 중장년 은퇴자, 경력단절자 등 수 많은 교육생들을 배출해 내는데 비해 취업 등 경제활동 영역으로 연결되는 경우는 많지 않았다

IT기술을 활용한 광주형일거리 사업은 GPS기술 기반으로 근거리의 사용자간 연결을 통해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 사업이다.

퍼니브라운이 자체 기획/개발한 ‘행동대장’ 어플리케이션은 300여건의 설문조사 데이터에 기반 기획되어 간단한 심부름부터 교육, 보육에 이르기까지 서로를 매칭하고, 어플리케이션내 창업 등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협약 관계자는 일자리사업이 정부의 각종 정책과 지원을 하고 있음에도 일거리가 필요한 수요자 대비 광주시 관내 공급이 미치지 못해, 민간(사회적기업,(주)퍼니브라운)에서 할 수 있는 광주형일거리 사업을 진행하여 사회적가치 실현과 일자리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금번 협약을 통해 광주형일거리 사업도 광주형일자리 사업처럼 우수사례가 되어 전국으로 확산되었으면 한다며 사람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