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선택 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0 09:25


피시방 창업 시, 혼자 시작하기 어려운 개인 창업보다 전문가들의 세심한 지원과 관리가 장점인 프랜차이즈 피시방 창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조금만 검색해봐도 PC방 브랜드가 많아 어디에 창업을 문의하고, 믿고 계약해야 할지 고민이 앞선다. 

이럴 때일수록 성공할 수 있는 창업 요소를 모두 갖춘 업체인지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선택 시, 꼭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준비했다. 

먼저,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팀을 이뤄 본사를 운영하는 곳인지, 가맹점 사후 관리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도 PC방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므로 점포개발팀과 인테리어팀, 가맹관리부팀, 경영지원팀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운영하는 곳인지, 사전에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로, 가맹 점주와 실시간 소통을 통해 매장 운영 관리가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창업 단계에서 매장 시공 과정보다 중요한 것은 오픈 후 사후 관리다. 매장 오픈 후에도 지속해서 소통이 이뤄져야 어떠한 상황에도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창업 준비부터 사후 관리까지 케어해 준다는 점이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점이기에, 업체를 선택할 때 필히 고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대표가 직접 발로 뛰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맹 점주 입장은 업체 대표가 직접 현장을 방문, 매장 운영 등을 세심하게 관리해 주는 업체에 만족도가 올라간다. 대표가 관여함으로써 운영 노하우부터 밀착 사후 관리까지 케어가 확실하기 때문이다. 매장 하나하나에 관심을 갖고 발로 뛰는 브랜드라면 믿을 수 있다.

이에 창업 경영신문 선정 2019 PC방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피에스타PC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피에스타PC방은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본사를 운영하고, 창업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점주들과 탄탄한 신뢰 관계를 쌓고 있다. 시공 과정은 물론 오픈 후에도 밀착 사후 케어가 이어져 점주들의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이 피에스타 PC방은 업계 최초로 가맹 점주에게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이를 통해 점주들이 피에스타 PC방 경영 방식에 얼마나 신뢰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피에스타PC방은 전 가맹점 단체 카톡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님 이하 전 직원이 참여해 팀마다 가맹점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PC방 창업 시, 체크리스트가 답이 될 순 없겠지만 이를 토대로 창업 문의를 한다면 좀 더 적합한 업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