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연수동 맛집으로 유명한 백면옥 송년회 장소로 인기몰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2 16:51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연말모임.망년회장소 및 송년회 장소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연수동 인근에 위치한 백면옥은 TV에도 여러번 방영된 곳으로 40년 가까이 평양냉면을 만들어온 장인쉐프의 담백하면서 깔끔한 이북음식을 맛볼수있으며, 찾기 쉬운 매장위치와 무료주차장 시설을 갖추고 있어 모임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중이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메밀의 참맛과 소고기의 깊은 육향을 그대로 살린 평양냉면과 특화된 소스와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쓴 어복쟁반이있다. 또한 새싹삼 갈비탕과 한우 곰탕 소불고기 전골도 인기메뉴이다.
  
흔히 여름철 별미로 알고 있는 냉면 또한 본래는 겨울철 음식이였다. 과거 음식이 귀한 겨울에 구황작물인 감자와 메밀 등을 이용해 만들어 먹은데서 시작된 냉면은 시원한 육수에 삶은 국수를 넣고 양념과 고명을 얺은 전통적인 한국 국수요리이다.

몇년전부터 한국 청년들 사이에서 급격히 늘어난 냉면 마니아 그룹은 "요즘처럼 추워지는 때를 냉면이 가장 맛있는때"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래서 인지 평양냉면은 계절에 무관하게 꾸준히 판매되고있다.

인천대표맛집 백면옥의 음식 곳곳에는 오너쉐프의 숨은 노력들이 숨어있다.

메밀이70%나 함유된 자가제면, 매일 직접 우려내는 한우육수, 한우와 야채로 만든 수제 특급비빔장, 은을 입혀 제작한 은그릇 유기, 조화를 위한 소고기육수로 만든 무김치, 어복쟁반을 위한 특수제작한 놋쟁반과 이북식 특제비법소스 30년전 부터 받아오는 최상의 한우와 참기름 등 어느것 빠짐없이 고객에 대한 배려와 음식에 대한 장인정신과 자부심이 느껴진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천 단체모임,가족모임. 송년회.연말모임을 맛과 장소모두 충족시킬수있는 연수동맛집 백면옥에서 해보면 어떨까?

연수동맛집 백면옥은 인천 연수구 연수동 인근에 위치하며 매일 11시부터 9시30분까지 운영하고 예약 및 단체예약,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