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평등 공모전 193건 접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11-24 19:20

콘텐츠 공모전 통해 성평등 문화 인식 높여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재)전남여성가족재단이 ‘2019년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열어 ‘성평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시, 산문, 그림, 포스터, 사진 등 작품활동을 통한 일상 속 성평등 실천의식 확산에 나섰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지난 9월 말까지 2개월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에선 초등부문 113건, 중등부문 46건, 고등부문 34건 등 총 193건을 접수, 내부 심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총 12작품을 선정했다.
 
평가 결과 초등부문에선 이예빈 학생이 ‘너만의 색을 보여줘!’라는 포스터를 통해 사람들마다 자기만의 타고난 개성과 재능을 각자의 색으로 표현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중등부문에선 고민재 학생이 ‘한 목소리로 외치자 양성평등’ 산문을 통해 시대에 맞지 않는 성차별은 사라져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 최우수상 영예를 안았다.
 
고등부문에선 최수지 학생이 ‘숲속 마을은 어떤 색일까?’ 동화작품을 통해 개인의 다양함을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성평등한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던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청소년들이 가족과 학교에서 성평등을 생각하고, 작품으로 승화하는 과정에서 성평등 문화 인식 확산이라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며 “공모전과 수상작 전시회를 통해 성평등 의식이 도민들의 일상에 녹아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전남여성가족재단은 재단에서 수상작 첫 전시를 하고, 이어 목포문화예술회관 등을 통해 도민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이후에도 전시를 바라는 학교·기관·단체의 신청을 받아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