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맥도날드, 전국 매장에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추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11-25 10:09

맥도날드 로고.(사진제공=맥도날드)

[아시아뉴스통신=김한나 기자] 맥도날드가 2020년까지 전국 레스토랑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또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마이 보이스’ 제도를 활성화해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 반영하기로 했다.

맥도날드는 최근 식품 안전 및 매장 청결과 관련한 고객들의 우려를 엄중히 받아들여 자체적으로 레스토랑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외부 기관의 점검도 받았다.

지난 19일에는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주방을 공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다만 매장 청결 관리 분야에선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강화된 기준을 가지고 관리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돼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등 추가적인 조치를 더해 나가기로 했다.

또 맥도날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마이 보이스’ 제도를 활성화해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레스토랑 운영에 즉각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객관적인 외부 인증을 통해 고객 안심을 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목소리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고객과 소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