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감성 담긴 편안한 호프집 창업! ‘달빛맥주’에서 찾은 성공 포인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5 10:57

- 살얼음생맥주전문점 창업 아이템 ‘달빛맥주’, 세련 됐지만 부담 없고 편안한 매력에 이끌리다

일상을 살아가면서 “끝나고(나중에), 맥주 한 잔?” 이라는 표현을 자주 한다. 그만큼 맥주와 맥주전문점, 혹은 호프집은 우리 생활 깊숙하게 자리잡은 일상적 공간이라는 느낌을 준다. 

마음 맞는 이들과 지친 일상 속 스트레스, 피로를 한 번에 날려줄 청량감 넘치는 맥주와 안주의 존재는 약속을 기약할 만큼 매력적인 쉼표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처럼 제대로 된 안식을 얻기 위해서는 마음 맞는 이들, 맛있는 맥주 및 안주의 존재만큼 중요한 것이 분위기다.

세련되었지만 편안하고 감성이 담긴 낭만적 분위기의 대명사 차가운 도시생맥 ‘달빛맥주’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달빛맥주’는 처음 매장을 들어섰을 때, 흡사 깔끔한 카페에 온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세련되고 깨끗한 인상을 전해준다.

그러면서도 브랜드의 트레이드 마크인 살얼음생맥주 한 잔을 마시고 나면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감성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에 매료된다. 그야말로 팔색조의 분위기 매력을 갖추면서 세련미와 편안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표현에 고개가 끄덕여진다.

특히 이런 분위기적 특성을 바탕으로 요즘 가장 ‘핫 한’ 소비층 가운데 하나인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감성을 자극하고 이른바 ‘셀카를 부르는 인테리어’로 SNS 등을 중심으로 자발적인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

‘달빛맥주’ 매장 인증샷이나 안주 및 메뉴 구성 사진, 살얼음생맥주 컷 등이 SNS 상에서 심심치 않게 발견되는 것은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또 분위기적 관점뿐만 아니라 오픈형 주방 등 실용성을 강화한 ‘달빛맥주’ 만의 인테리어 특징은 위생을 강조한 측면에서 고객들로부터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내 집 같은 편안함은 바로 이런 신뢰에서부터 비롯될 수 있기에 브랜드가 가진 분위기의 특성 중 하나로 평가받을 만 하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세련미와 편안함, 감성, 여기에 실용성까지 갖춘 ‘달빛맥주’만의 분위기는 더욱 많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는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결국 이것이 불황 속 신규 매장 오픈 사례를 늘려 나가며 주점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핵심 성공 전략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한편, ‘달빛맥주’는 분위기의 매력 외에도 4도 생맥과 영하 25도 맥주잔을 통해 구현되는 살얼음생맥주의 깊은 풍미, 가성비 만점 맛과 퀄리티까지 갖춘 다양한 안주 및 메뉴 구성으로도 유명한 브랜드다.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장점이 많기에 앞으로도 ‘달빛맥주’의 주점 창업 시장 성공 스토리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