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면정소식] 서천군 한산면, 사랑의 김장나눔으로 이웃사랑 펼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11-25 11:25

서천군청 로고.(사진제공= 서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혹한의 겨울을 앞두고 지역의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서천군 한산면민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서천군 한산면(면장 한상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산사랑후원회,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등 관내 기관·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 7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가 저소득층 200가정에 전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시초면 주민자치위원회, 전남 장성으로 선진지 견학

서천군 시초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구욱현) 위원과 관계자 26명은 전남 장성군 장성읍주민자치센터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장성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용조)는 지난 2004년에 발족해 지난 2017년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 활성화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판교면 나눔사랑후원회, 사랑담은 김장나눔!

서천군 판교면 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40여 명의 판교나눔사랑 후원회원과 자원봉사자, 판교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사랑과 희망을 담아 정성껏 버무린 김장김치 700포기를 홀몸 어르신, 장애인 세대 등 지역 내 저소득층 100가구와 경로당 33개소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종천면, 내 고장 사랑 실천은 분리수거부터 시작해요!

서천군 종천면(면장 신창용)에서는 종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종천면 노인회장 20명이 참석한 노인회지회 회의 진행에 앞서 생활 쓰레기 불법 투기를 근절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한 생활 쓰레기 배출요령 특별 홍보에 나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