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지엘유학, 2020년 9월학기, 미국 국무성 주관 공립교환학생 참가자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6 11:16


대치동 유학원 지엘유학(gl_uhak)에서는 '2020년 9월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국 국무성에서 주관하는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이란, 한국의 중학교3학년~고등학교2학년 (만 15세~18세)의 학생들 중,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1년 또는 한 학기 6개월 동안 미국 공립학교에서 현지 수업에 참여하고 현지 자원봉사 가정에서 홈스테이 생활을 하며 미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엘유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미국 현지 재단은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관리 감독하는 CSIET 기관에서 인증 받은 재단으로 23년 이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경험으로 안전하게 학생들을 관리한다.

1천만원대의 상대적으로 적은 유학비용으로 1년 간 미국조기유학을 경험하기에 좋은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해마다 전 세계 2만7천명 내외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국제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재단 총괄관리자분의 말씀을 빌면, "유학 초기 많은 유학생들이 부모와 떨어져 낯선 미국이란 나라에서 자신의 일을 혼자 결정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 미국문화와 글로벌 마인드, 그리고 자연스럽게 영어 능력도 향상되며,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라고 조언한다. 

교환학생 필수 영어시험인 엘티스 ELTis 테스트 센터인 지엘유학은 미국재단의 현지 지역관리자들과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학생들을 관리하여 초기 정착단계부터 프로그램 종료 시점에서의 귀국 또는 현지 사립학교로의 편입에 이르는 과정까지도 도움을 드리고 있다.
 
이처럼 좋은 프로그램 이지만, 아쉽게도 모든 학생들이 다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원나이는 만15세 이상 18.5세 이하(중3 ~고2, 출국일 기준)이며, 최근 학교성적이 평균 '미' 또는 'C' 이상 이며, 영어능력시험인 ELTis 시험 성적이 220점 이상 이어야 한다.

지엘유학 담당자는 "2020년 미국 조기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학비용으로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조기유학 경험을 하고 사립학교로 편입하는 계획을 세우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