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파이어씨드 이문영 대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 위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6 15:00


핀테크기업 파이어씨드 이문영 대표가 지난 10월 1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대통력 직속기구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국가 균형발전 정책을 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골고루 잘 사는 사회를 건설한 목적으로 설립된 대통령 자문기관이다. 해당기관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위해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사업을 선정하는 등의 국가균형발전업무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국가균형발전계획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약 10.7조원 규모의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의 운영 및 수립 등에 관한 사항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 위원회이다.

이문영 대표는 위촉 소감으로 국내 핀테크산업의 균형적인 발전과 규제개혁을 위해 정부와의 원활한 소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문영 특별위원이 대표로 있는 핀테크 벤처기업 파이어씨드는 개인간 안전거래 카드결제 중개서비스인 딜앱 운영사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딜앱 카드결제창으로 간단하게 안전거래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자영업자와 중고거래, 과외선생님 등 안전카드결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파이어씨드는 금융위 산하기관 핀테크 지원센터의 리더스랩 2기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형 페이먼트로서의 성장을 위해 DGB금융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