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상의 꿈 펼쳐' 김천교육지원청, 퓨처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6 20:13

인사말하는 마숙자 김천교육장.(사진제공=김천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북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은 26일 김천대학교 생명관에서 '2019 김천교육 퓨처메이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김천교육 퓨처메이커 페스티벌의 슬로건은 '무한 상상, 무한 행복 변화를 즐겨라! 열정을 나누어라! 김천교육퓨처메이커!'로, 김천교육 특색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추진했다.

학교별 메이커 창의융합프로젝트 활동을 ▲STEAM메이커(3D펜, 3D프린터, 드론, 로봇) ▲Math메이커(입체도형, 라틴방진, IQ램프 만들기 ) ▲Art메이커(메이킹 텀블러 만들기 ) ▲Re(Eco)메이커(천연비누 만들기) ▲Tool메이커(별자리 시계, 네임태그 등) ▲VIEW-메이커(가상현실, 드론시뮬레이션) ▲창업동아리(비즈마켓, 푸드트럭, 팝콘) 활동으로 나눠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했다.
 
학생들이 교육활동 하는 모습.(사진제공=김천교육지원청)

또 동영상 홍보, 부스 체험 등을 통해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20여 개 학교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메이커 활동의 장을 펼쳤다.

초, 중, 고등학교 학생, 교사, 내빈 등 1300여명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이커교육에 대해 경험하고,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숙자 김천교육장은 "이번 퓨처메이커 페스티벌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며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의 학생들이 마음껏 미래를 상상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