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18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스콜라몬테소리,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7 16:08


부산·경남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 기업 ‘㈜스콜라몬테소리’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제14회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에서 ‘교육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콜라몬테소리는 몬테소리 교육을 위한 0~3세, 3~6세, 초등 저학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교사 양성과정, 영유아 시기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교육 등을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잠재 능력과 가능성이 가장 크게 발현되는 시기인 영유아기 교육에 주목, 아이들이 스스로의 힘에 의해 자신의 잠재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몬테소리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콜라몬테소리는 첫째, ‘어린이를 성인의 축소형이 아닌 개별적인 생명을 지닌 존재로서 존중하고 어린이의 작업을 소중하게 여기는 교육’, 둘째, ‘강요나 지시에 의한 교육보다는 스스로 탐색하고 선택하여 자신이 선택한 작업을 통한 기쁨을 맛봄으로 성취감 있는 자율적인 어린이가 되도록 돕는 교육’, 셋째, ‘준비된 환경을 통해 어린이의 지적욕구를 만족시키며 집중력, 독립심, 협동능력을 키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어린이가 되도록 돕는 교육’을 실천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스콜라몬테소리는 부산과 울산의 주요 지역은 물론 인근 지역까지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순항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이 가능했던 가장 주요한 요인은 ‘뛰어난 시스템’이다. 정통 몬테소리 교육에 근거한 교육 커리큘럼이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고 있음은 물론, 전문성과 차별성을 갖춘 교사교육을 통해 전국 어느 지점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퀄리티 높은 몬테소리 교육이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는 것이 주효했다.

또한 이지수 대표의 탁월한 ‘운영 노하우’가 성공을 이끄는 견인차가 되었다. 이 대표는 16년 이상 몬테소리 교육기관에 몸담으며 그 우수성을 몸소 절감했을 뿐 아니라, 오랜 경험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 교사 모두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성공했다. 

이에 더해 ㈜스콜라몬테소리에서는 시스템 실습교육을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몬테소리 교육이 현장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으며, 운영 체계, 고객접점 프로세스, 사례별 상담 및 마케팅 등의 경영 노하우 제공과 오픈 이후 다양한 서비스 지원으로 각 지점들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대표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장을 일궈나갈 수 있는 최상의 교육 환경과 잠재력을 일깨워주는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