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상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이경옥 의원' 선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8 09:03

이경옥 상주시의원.(사진제공=상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북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내년도 예산을 다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이경옥 의원을 선임했다.

상주시의회는 27일 개회한 제19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제1차 본회 산회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경옥)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심사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에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총 7명(최경철, 김태희, 정길수, 강경모, 신순화, 김동수, 이경옥)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이경옥 의원, 부위원장에는 강경모 의원이 선임됐다.

이경옥 위원장은 현재 상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경북대 과학기술대학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문학석사)하고 가톨릭상지대학교 겸임교수, 상주목련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의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 상주농협 상무 출신으로 자금 운용과 회계에 정통한 예산.회계 전문가로 능력을 인정 받아 초선 의원임에도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이경옥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은 "역대 최대규모인 2020년도 예산안을 심의하는 이번 정례회에서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의 소임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안에서 낭비적인 요소가 있거나 선심성 예산이 편성되진 않았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등 예산 심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