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행정‧교통‧문화‧4차 산업의 중심…하나된 충청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11-28 12:01

제4차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 오늘 국회서 개최
28일 이시종 충북지사(오른쪽 두번째)가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에서 지역현안에 대해 설명을 하며 협조를 구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 충청권 4개 시도지사, 시도당 위원장, 국회의원이 함께하는 제4차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개최됐다.

세종시 주관으로 열린 이번 4차 회의는 ‘행정·교통·문화·4차 산업혁명의 중심, 하나된 충청’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 2, 3차 회의에서 논의한 7개 공동의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그동안 충청권 당정협의회 차원에서 당정의 힘을 모은 결과 충북에서 추진한 사업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
 
아시안게임은 1차 회의 즉시 ‘2030 아시안게임 유치 당·정 공동추진위’를 구성, 내년도 총선 충청권 공동공약으로 채택하고 중앙당 공약 반영을 추진중에 있다.
 
기존도로와 연계 행정도시(세종시)와 관문공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역할을 할 행복도시~청주공항 연결 고속도로는 행복청 광역교통개선 대책 3차 용역(’19.12월 확정 예정) 반영을 추진중이다.
 
지난 6월 19일 충북청주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으로 4차 산업혁명 충청권 상생벨트 구축에 일익을 담당하게 됐다.
 
충청권 미세먼지 공동대응 차원에서 추진중인 미세먼지 대응 산업환경개선 지원센터 또한 연구용역을 완료(’19.11.5)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노력중이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소방복합치유센터 예비타당성 조사 힘을 실어 준 충청권 당정에 감사를 표한 후 “충북 현안사업내년도 정부예산 반영과 주요법령 개정에도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