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이현종 철원군수,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서 '경원선' 조속 복원 촉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1월 28일 15시 08분

이현종 철원군수(왼쪽)과 김연철 통일부장관(오른쪽)이 28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철원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강원 철원군은 28일 이현종 철원군수가 경원선 조기 복원을 위해 정부 당국과 국회의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 군수는 28일 열린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에서 김연철 통일부 장관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경원선의 조속한 복원 추진을 건의했다.

이현종 군수는 이 자리에서 “남북관계가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평화의 밑거름은 소통을 복원하는 것이고,  그 길에 가장 빠른 방법은 막혀 있는 길을 되살리는 것”이라며 “경원선의 조속한 복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연철 통일부 장관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경원선 복원을 위해 정부 당국과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은 DMZ 평화지대화로 조성하기 위한 국제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DMZ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