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7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2020년 영어정책 대비, 실용영어 교육 급증한 이유가 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2:16


2019년 7월 5일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는 ‘초등학교 영어교육 내실화 계획’을 수립하여 발표했다. ‘초등학교 영어 교육 내실화 계획’의 주요 내용은 기초 의사소통능력 및 미래 핵심 역량 신장과 모든 학생에게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와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지적되어 온 영어 의사소통 기회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 시스템은 인공지능과 1:1 대화 연습 및 학습자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영어 콘텐츠 추천 등의 기능을 갖춰 학생들에게 학교 안팎에서 풍부한 듣기‧말하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즐거운 영어 학습과 자연스러운 영어 습득을 경험하는 ‘영어 놀이터’를 운영하며 영어 도서, 학습 교구, 스마트 학습기기 등을 활용한 지속적 자기주도학습이 활발히 진행된다. 이는 교실 영어 수업의 가장 큰 문제점인 학생들의 영어 능력 수준차를 극복하고, 학생 스스로 또는 학습 방법 지원 등을 통해 자발적 학업 성취 경험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인공지능(AI) 영어 말하기 시스템 활용과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와 원장들 사이에서는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삼공삼공영어)가 주목받고 있다.

초등영어교육 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자체 개발한 영어 말하기 시스템 3030TAB을 활용하여 자기주도학습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 중이며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한 번에’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진짜 말하는 영어를 실현하고 있다. ‘말하기’와 ‘쓰기’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공교육 정규 영어 교육보다 2배 빠른 속도로 교육하고 있으며 2배 빠른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030 교육 방식은 영어를 한글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한글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학습에 초점을 뒀다. 이 방법은 우리의 머릿속에 있는 자신의 생각(한글 문장)을 영어로 바꿔 말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주며 매일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 말하기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준다.

어린이영어 프랜차이즈 3030영어 학습법을 직접 경험한 한 학부모님 “3030영어는 문장을 통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닌 문장을 분석하고 이해하며 말하기 학습을 한다. 영어로 말하기 위해서는 같은 문장 안에서 상황에 맞게 빠르게 전환하고 입 밖으로 내뱉는 훈련이 필요한데 3030영어가 이것을 해결해 주고 있으며 앞으로 자녀의 중, 고등학교 서술형 수행평가도 문제없을 것 같아 안심이 된다”라고 전했다.

3030영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