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서북소방서, 공장시설 화재예방 '관서장 현장지도' 방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5:17

 29일 천안서북소방서는 화재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어드반테스트 코리아(주)를 방문해 중점관리대상 화재예방 안전지도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서북소방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28일 화재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공장시설을 방문해 중점관리대상 화재예방 안전지도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천안서북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지도방문은 반도체 시험 장비업체인 어드반테스트 코리아(주)를 찾아 현장 중심 재난예방행정 실현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추구하는 선제적 안전관리 컨설팅으로 궁극적으로 공장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지도 내용으로는 ▲경영자의 화재예방 관심·의지 제고 ▲불법 주정차 차량 등 소방차량 진입 장애 요소 제거 지도 ▲최근 대형화재사례 전파와 화재발생시 대처요령 및 위험요소 사전 제거 ▲관계인의 초기진압 및 인명대피 훈련지도 ▲취약대상 관리주체 애로사항 청취 등 대상물 안전진단과 현황분석으로 실질적으로 해당 공장의 소방안전 환경에 맞는 컨설팅을 실시했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공장시설은 대상물 특성상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의 우려도 매우 높다”며 “난방기구의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을 대비해 노후된 전기설비는 다시 한번 점검하고 화기 취급 시 주의를 기울여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