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노스글로벌, 웹 전문가들을 위한 플랫폼 ‘위마크’ 오픈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30 09:00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진행 중인 ‘2019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에 선정된 웹 사이트전문 제작 업체 노스글로벌이 웹 전문가 포털 ‘위마크(WEMARK)’를 출시한다.

노스글로벌의 ‘위마크’는 웹 전문가 또는 웹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유용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며, 흩어져있는 전문가들을 모을 웹 전문가 포털을 생성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기존의 웹 전문가 플랫폼은 사용자가 구독한 사이트의 최신 정보를 한 곳에 모아주는 사이트와 자료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사이트로 분류된다. 위마크의 경우 두 가지 서비스를 통합하여 업무 상 필요한 사이트를 구독해 최신 정보를 얻으면서 동시에 동종업계 종사자들의 자료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위마크를 통해 사용자들은 종합적인 기준으로 분야별 유용한 사이트와 사용자가 구독을 원하는 사이트를 모은 구독 사이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웹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자료를 공유하는 커뮤니티형 게시판과 IT 분야의 컨퍼런스 및 행사, 강의와 같은 최신 정보도 모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종과 분야에 맞는 IT관련 뉴스, IT 관련 베스트셀러들의 정보도 제공된다.

웹 사이트 전문 제작회사인 노스글로벌은 5000건의 웹사이트 제작 경험을 지닌 기업으로, 직원들이 업무 중 필요한 기능과 정보를 동종업계 종사자와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해 위마크를 제작했다.

한편 노스글로벌이 참가 중인 2019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진행 중인 사업으로, 도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공유기업을 발굴하고 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지원한다. 

지원 사업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