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과학 혁신을 위한 지식 공유의 'DGIF 2019' 성료

DGIST, DGIF 2019의 마지막 학술행사인 DGIF 2019 통합세미나 개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인공지능 기술 적용사례 연구 발표 이어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2일 10시 17분

29일 DGIST에서 개최된 'DGIF2019 통합세미나'에서 DGIST 국양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DGIST(총장 국양)는 지난달 29일 DGIST 캠퍼스에서 'DGIF 2019(DGIST Global Innovation Festival 2019)'의 마지막 행사인 DGIF 2019 통합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내외 학계를 포함한 다양한 학자들이 새로운 연구동향과 과학기술을 공유하고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유익한 장으로 거듭나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GIF 2019 통합세미나'는 올해 각 전공별로 진행됐던 'DGIF 2019'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학술행사였다.
 
29일 DGIST에서 개최된 DGIF2019 통합세미나에서 경북대학교병원 의료인공지능연구센터 정성문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AI 관련 강연들과 DGIST에서 진행 중인 기술 개발과 연구 성과들을 공유 등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경북대학교병원 의료인공지능연구센터 정성문 교수가 진행한 '자율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강연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정 교수는 인간의 자율발달학습을 기반으로 한 연구를 소개와 기본원리를 설명을 통해 의료인공지능분야에서 AI가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29일 DGIST에서 개최된 'DGIF2019 통합세미나'에서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이도헌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또한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이도헌 교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이용한 바이오의료 혁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AI 바이오의료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개하며 관련된 기술발전의 미래를 그려보는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DGIST 로봇공학전공 문인규 교수, 로봇공학전공 박상현 교수, 미래자동차연구부 정우영 책임연구원, 손명규 책임연구원 등 DGIST에서 AI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는 교원 및 연구원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29일 DGIST에서 개최된 DGIF2019 통합세미나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특히 DGIST 정보통신융합전공 임성훈 교수는 환경변화에 강인한 3차원 구조 복원(멀티 뷰 스테레오 매칭) 방법과 교통 참여자의 운동 정보를 추정하는 방법에 대한 최근 연구를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DGIST 국양 총장은 DGIF 2019 통합세미나의 개회사를 통해 "AI는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기술로서 의료 및 바이오 분야, 자율주행 기술 등과 융합할 때 그 파급효과가 매우 크고, 각 분야에서 우리 인류의 삶을 급격하게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며 "DGIST는 슈퍼컴퓨팅.빅데이터센터 및 중앙기기센터 반도체 랩 등 갖추어진 인프라를 토대로 AI 분야 핵심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