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시민 고충 청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종환기자 송고시간 2019-12-02 11:57

구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9일 갈매동행정복지센터에서‘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열고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했다고 2일 밝혔다.
 
신도시 조성 이후 지난 2016년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된 갈매지구는 교통, 보육,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반시설 부족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다.
 
실제로 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동시장실 첫 행선지로 갈매신도시를 선택한 것은 시에서 교통 등 각종 인프라 부족으로 시민생활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이면서 민선7기 공약사업이기도 한‘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등 현안 사업들이 많이 산적해 있기 때문이라며, 다가오는 경자년(庚子年)새해 시장인 저와 이 지역의 주인인 여러분이 함께 지혜를 모아서 시에서 가장 살기 좋은 큰 변화의 바람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자유토론에서 주민들은 공영버스주차장 확보, 버스증차와 노선변경 등 교통대책과 어린이집확충, 시민안전을 위한 신속한 제설작업과 도로정비 등를 건의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8년 11월부터 해 오던 야간 시장실 준비를 위해 사전에 접수된 민원이 처음에는 3~4건 이었지만 최근에는 매월 6~8건으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돼 야간 시장실이 지역 주민들의 답답함을 풀어 나가는 희망적인 창구로서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