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인사
호반그룹 최승남 대표 총괄부회장으로 승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임준혁기자 송고시간 2019-12-02 18:24

그룹 정기 임원 인사 단행
각종 M&A 주도 성공 인정
호반그룹 최승남 총괄부회장

[아시아뉴스통신 임준혁 기자] 최승남 호반그룹 대표가 2일자로 그룹 총괄부회장으로 승진, 선임됐다.
 
호반그룹은 각 계열사 대표는 업계 전문경영인들을 발탁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다가오는 기업공개(IPO)를 대비하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지속성장을 위해 각 계열사 대표에 업계에서 검증된 전문경영인을 발탁해 전면 배치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취임하는 최승남 총괄부회장은 1956년생으로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우리은행 부행장,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15년 호반그룹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입사 후 금호산업과 대우건설 등 굵직한 M&A 업무를 주도해 왔다.
 
최 총괄부회장은 2016년 울트라건설에 이어, 지난해에는 리솜리조트(현 호반호텔&리조트)의 M&A를 진두 지휘했다. 또 각각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호반그룹의 사업 다각화에 앞장서왔다.
 
같은 날 승진한 호반산업 김진원 사장은 현대건설 출신으로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상무, 현대엔지니어링 인프라사업 본부장 등 36년간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토목분야 전문가다.
 
김 사장의 토목사업 진두 지휘로 호반산업은 2019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지난해보다 11단계 상승한 21위를 기록했다.
 
호반호텔&리조트 장해석 대표는 삼성에버랜드 출신의 레저분야 전문가다. 서울대 임학과를 졸업한 그는 삼성에버랜드를 거쳐, 오크밸리 기획개발본부장, 무주리조트 대표이사, 파인스톤CC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호반그룹 정기 임원 인사(12/2)
-호반그룹 <승진 및 선임> ▲총괄부회장 최승남
-㈜호반건설 <선임> 대표이사 부회장 최승남
<승진> ▲상무 김은정 ▲상무보 홍성표, 조동, 허권일, 김성제 ▲상무보B 박상욱
-㈜호반산업 <승진> ▲대표이사 사장 김진원 ▲상무보 김재용
-㈜호반호텔&리조트 <선임> 대표이사 장해석
<승진> ▲상무 노충종
-대아청과(주) <선임> 대표이사 박재욱 ▲상무 김기영, 이상용, 박준홍
-호반골프계열 <선임> 상무 최일근(코스관리 총괄) 상무 박공석(서서울CC 총지배인)
<승진> ▲상무 김석진(스카이밸리CC 총지배인 ▲상무 권남정(덕평CC 총지배인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승진> ▲대표이사 상무 김철희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