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2019년 에너지 효율 대상’ 우수기관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2-02 20:31

신재생 에너지 보급과 에너지 절약 최선
김시완 에너지팀장(오른쪽 첫번째)이 에너지효율대상 우수기관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사진제공=예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충남 예산군은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에너지 효율 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절약 분야 우수기관 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은 충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해 에너지 절약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 정책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따라서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한 공공기관, 기업, 단체,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며 시상식과 더불어 에너지절약 우수사례발표 등 워크숍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군은 공공부문 에너지절약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 추진과 에너지 복지사업 실시,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등을 적극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해 에너지관리공단이 선정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871개소에 13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에너지자립마을 구축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청사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재생 에너지 보급과 에너지 절약 사업추진 등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부응하고 군민이 행복한 예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표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