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금오공대 김우석 교수,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올해의 논문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9-12-02 22:27

논문상 수상 모습. 왼쪽이 김우석 교수.(사진제공=금오공대)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금오공과대학교 건축학부 김우석 교수가 (사)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의 '올해의 논문상'을 받았다.

2일 금오공대에 따르면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 SC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정기총회 및 10주년 기념식에서 열렸다.

수상 논문은 '섬유조합에 따른 섬유보강 초고성능 콘크리트 강도 특성에 관한 연구'이다.

건설 분야의 복합신소재 구조 적용에 대한 학술적 성과를 인정받아 대표저자인 김우석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논문은 '셀프힐링(자가치유)형 토목.건축용 하이브리드 초고강도 보수.보강 섬유제품 및 시공법 개발' 연구에 대한 것으로 산업통산자원부의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 지원을 받아 금오공대 토목공학과 한상묵 교수와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김우석 교수 연구팀은 올 한해 10편(SCI급 논문 5편 포함)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했다.

김우석 교수는 "함께 연구를 진행한 한상묵 교수님과 묵묵히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실 소속 학생들과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속가능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조성해 준 대학 측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참고로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는 친환경신소재 건설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공학 분야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09년 설립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