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인싸스쿨’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12-03 10:05

- 학교폭력예방 및 예방문화 확산을 위한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올 하반기‘인싸스쿨’운영 중인 모습.(사진제공=천안시청)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학교폭력예방사업으로 올 하반기‘인싸스쿨’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이번 인싸스쿨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마술극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 각 신청 초등학교에서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실시하게 됐다.

마술극은 중·고등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초등학교로 저연령화 돼가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인싸스쿨에 참여한 송완규 학생은 “마술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배우니 더 재미있으면서 지루하지 않았다”며 “학교폭력에 대해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학교폭력문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돼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를 넘어 사회적인 캠페인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중·고등학교에서도 보급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