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도군 생활개선 천연염색연구회원 12명 자격증 취득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19-12-03 14:32

2일 천연염색연구회 국회 의사당에서 자격증 수여식 가져
2일 진도군 생할개선 천연염색연구회 회원 12명이 바쁜 농촌 생활에도 불구하고 필기시험을 2년 동안 준비해 지난달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회의사당에서 수상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진도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진도군 생활개선 천연염색연구회 회원 12명이 천연염색 자격증을 취득했다.
 
3일 진도군에 따르면 회원들은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주 1회 자격취득 교육과 필기시험을 2년 동안 준비해 응시자 12명이 전원 합격했다.
 
1급 6명, 2급 6명으로 2급 합격자는 내년에 1급 자격시험에 도전할 계획이며, 자격증 취득으로 농업 6차 산업화 및 농촌 관광 소득화 연계 사업에 활성화가 예상된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학습단체 생활개선회의 모임체인 회원들은 2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3층에서 열린 천연염색 자격증 수여식에 참석했다.
 
자격증 수여는 천연염색 명인전이 열린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천연염색연구회원들은 자격증 수여식과 함께 천연염색 명인전을 관람하면서 전국의 천연염색 우수 작품을 벤치마킹했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내에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여성 농업인이 많으며, 이들이 활동 할 수 있는 연구회를 적극 육성해 여성 농업인 능력 개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천연염색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명인전에는 대한민국 천연염색명인과 천연염색연구가들이 그동안 손수 제작한 작품을 선보이며, 300여명이 관계자와 관람객들이 참가해 천연염색 명품들을 감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