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1일 수요일

가스안전공사, 참여혁신 경진대회 개최…국민 참여‧사회적 가치 실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15시 29분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혁신도시 본사에서 ‘2019년 참여혁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한국가스안전공사)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2일 충북 음성군 본사에서 ‘2019년 참여혁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지난 3월 발표한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KGS 혁신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총 67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개최한 참여혁신 경진대회도 이 노력의 일환으로 업무 전반의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사내 자발적인 혁신문화 정착과 공공성,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해 열렸다.
 
올해 경진대회에는 ‘공공서비스, 업무효율성, 업계상생’ 3개 분야에 대한 혁신활동을 수행한 35개 팀이 참가했다.
 
영예의 대상은 유관기업 직원이 참여해 ‘간이 제독처리가 가능한 표준화된 독성가스 응급조치 장비’를 개발한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 ERT팀이 수상했다.
 
이 장비는 현재 공동 발명특허 출원이 완료됐다.

 
이밖에 충남지역본부 ‘밀착형 트라이앵글 안전관리망 구축’, 서울남부지사 ‘입상관 가스사고 예방용 부식방지 키드 제작‧보급’ 등이우수한 혁신과제로 발굴됐다.
 
김형근 사장은 “공공성 강화와 업무효율 향상을 목표로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추진해 더 안전한 국민생활을 약속하는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