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충주시, 아동·청소년 위한 ‘키드 아트페어전’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19-12-03 16:35

오는 7~13일까지, 청소년 제작 미술작품 전시
충북 충주시 브랜드슬로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 충북 충주시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갤러리 석기시대 전시장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한 ‘키드 아트페어전’을 개최한다.
 
키드 아트페어란 아동·청소년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판매를 촉진하며 미술품 시장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한 곳에 모여 미술작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의미한다.
 
키드 아트페어전은 앞서 지난 5월 지현동 벽화길 투어, 청소년 공연, 프리마켓 등의 첫 행사를 개최한 후 우륵 문화제 기간에 1인 미디어와 및 VR 직업체험 행사를 선보였으며, 이번 세 번째 행사에서는 청소년 미술 작품전시회를 진행한다.
 
예술하다(회장 권연정) 단체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충주하면 떠오르는, 충주’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제작한 미술작품들을 전시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 첫날인 7일에는 오픈행사로 청소년을 위한 가곡, 피아노, 바이올린 등 클래식 연주, 방송댄스 등 축하공연 등과 함께 간단한 개회식도 있을 예정이다.
 
학생 작품 40점과 지역 청년작가 작품 10점 등 총 50점이 전시되며, 지난 10월 열린 제4회 사무나무이야기길 축제에서 열린 그림 그리기대회 수상작 10점도 전시된다.
 
아울러 전시기간 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직접 표현하고 싶은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나도 화가’ 코너를 통한 예술체험 활동도 실시한다.
 
시는 작품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성취감과 자부심을 갖고 끊임없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화가,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는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을 그림으로 담아내면서 충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신하고 독창적인 청소년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많은 관람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