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5일 일요일

경북도, 제2회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16시 42분

3일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제2회 경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3일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제2회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소비자교육중앙회경북도지부를 비롯해 경북지역YMCA협의회, 경북YWCA협의회, 경북소비자공익네트워크 등 5개 소비자단체와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 한국소비자원대구지원 등 유관기관과 학계에서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그동안의 각 단체별 소비자권익 활동을 영상물로 공유하고 소비자주권확립을 위해 애쓴 유공자를 표창했고 도민이 소비자로서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녹색성장 저변확대, 소비자운동의 확대방향, 지역소비자의 권익증진 필요성 등을 선언하는 시간을 가졌고 참석한 소비자활동가들이 결의문을 함께 낭독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소비행위는 삶의 질과 직결되고, 건전한 소비행위를 위한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체계적인 소비자정책으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보장하고 생활 속 감동을 주는 정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ews1@hotmail.co.kr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