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경기신보, 2년 연속 경기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쾌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16시 53분

(사진제공=경기신용보증재단, 그래픽=정양수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은 3일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된 제5회 2019경기CSR활성화 포럼 2019년 경기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공기관의 CSR이란 공공기관이 사회, 경제, 경영, 환경 등의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번 성과평가는 경기도 주관으로 '경기도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의 CSR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실시된 가운데 도내 25개 공공기관 중 20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성과평가는 지배구조, 환경, 사회 3개 영역에서 관리체계, 정책, 시스템 등 10개 분야 57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으며, 경기도의 위탁을 받은 지속가능경영재단에서 CSR 평가지표 별 진단자료 검증 및 현장실사를 통해 이뤄졌다.

성과평가 결과 경기신보는 CSR에 참여한 도내 20개 공공기관 중 1위의 성적을 받았다. 특히, 이번 성과평가 결과는 경기신보가 작년 성과평가 이후 다른 영역에 비해 평가가 저조했던 환경영역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를 실시했고, 이를 위해 중장기 환경경영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환경시스템 구축 및 인증을 추진하는 등 집중적인 개선 노력을 추진했기 때문이다.

또한, 경기신보는 국제적으로 합의된 사회, 환경 등 보고사항 및 정보공개방법에 따라 작성된 조직의 연간 CSR 활동 보고서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인증을 받아 발간해 경기도 경영평가 및 CSR 평가 등 대외 평가의 사전 대응을 준비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이민우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경기도 유일의 정책금융기관으로 경기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지원 업무뿐만 아니라, 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자만하지 않고, 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의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정부의 국정 전략에 따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 공공기관의 CSR 중요성은 날로 강조되고 있다.

도의 경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2016년 조례를 제정하고 교육, 포럼, 컨설팅 등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ys92king@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