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1일 수요일

청주시 중장년 스타트업 “파이팅!”

페스티벌 열려 … 한범덕 시장 “신뢰.협업 혁신 촉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18시 20분

청주시 중장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3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한범덕 시장(왼쪽 세 번째) 등이 기업 부스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지역 스타트업의 우수성 공유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청주시 중장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3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렸다.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진흥원이 공동주최하고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이 주관한 이 행사는 청주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개소 6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센터 활동을 정리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중장년 창업활동의 관심과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범덕 시장과 오경석 충북중소벤처기업청 과장을 비롯해 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온몸뮤지컬의 현대무용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한 시장의 환영사, 중장년 스타트업 우수사례 표창, 기업 부스 전시 관람과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 경영.고용성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원이엔에스와 ㈜창체넷, ㈜채움플러스교육 등 3곳이 청주시장 표창장을, 기술개발 우수벤처로 선정된 ㈜아이모봇와 ㈜오네스트펫푸드, 영동미소㈜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장을 각각 수상했다.


한 시장은 환영사에서 “협력과 교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업관계를 구축한다면 변화에 슬기롭게 대응하고 혁신이 촉진될 것”이라며 “오늘 이 행사가 스타트업 성공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지난 2013년 6월 개소한 이래 뛰어난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 센터운영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한 최우수 기관이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