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안) 시민공청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2-03 19:47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안)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향후 5개년 동안 인천시가 구축해 나갈 스마트도시의 비전과 목표, 단계별 추진전략 및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축 방안 등을 담은 스마트도시계획을 시민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스마트도시계획에는 신도시와 원도심이 균형발전 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구축방안과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등이 담겨있고 다양한 스마트도시서비스 구축·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축방안 등이 담겨있다.

이날 공청회는 시민과 유관기관 관계자, 시 및 군·구 공무원 등이 참석해 인천시 스마트도시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과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스마트도시를 계획단계부터 시민과 함께 만든다는 생각으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시민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지난달에는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선정된 스마트도시서비스에 대해서 시민참여단과 함께 검토했다.

한편 인천시는 최고의 스마트도시로 발돋음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으로 선정된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 I-MOD를 영종국제도시를 대상으로 실증 중에 있다.

시현정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앞으로 시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도시 스마트 인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스마트도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