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5일 일요일

인천해양경찰서, 겨울철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 추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15시 46분

3일 인천해양경찰서가 지역 내 다중이용선박을 대상으로 사고예방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해양경찰서)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해양경찰서(서장 이방언)는 겨울철 해양기상 불량 및 기온하강에 따른 난방기 사용으로 인한 화재 등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를 오는 22일까지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최근 제주도와 군산지역 해상에서 발생한 화재 및 전복 등으로 인한 선박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선박 화재예방 실태 점검 및 안전 위해요소 사전제거, 겨울철 기상불량 시 안전계도 및 관련규정에 의한 출항통제 조치, 주요 안전저해행위 및 취약선박 대상 예방중심 단속, 안전사고 대비 선박, 선착장 등 현장순찰 및 계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오는 6일까지를 특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자체 점검반을 구성해 인천 지역 내 다중이용선박 대상 겨울철 화재, 기상불량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과 파・출장소 안전관리 실태여부 점검 및 사고 예방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최근 해양에서의 잦은 선박사고로 국민의 소중한 재산과 인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며“동절기에 다중이용선박의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202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