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밭대, 수채화로 ‘시니어 희망’ 물들이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12-03 22:23

자료사진.(사진제공= 한밭대)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 기자] 한밭대학교는 지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15회에 걸쳐 재취업 및 미술심리치료에 관심 있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창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국립대학의 공공성 강화 및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지원하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 시행되었으며 대학혁신단과 미래산업융합대학, 시각디자인학과의 협업에 의해 완성됐다. 

교육은 수강생 개인의 심리적 상황과 연계한 그리기, 만들기,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만화 등의 주제 교육이 이루어 졌으며 특히 시니어들이 당면하는 신체적․정서적․사회적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실기 중심 교육으로 진행했고 미술심리 교육을 병행했다.

교육을 15주간 이끌어 준 앤드류 장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종이 위에 가시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은 창조적인 과정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며 “이러한 창의적 기술 및 감성과 심리치료를 병합한 융합 교육의 효과는 우리 모두가 희망하는 실질적 교육 프로그램의 프로토콜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