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경기도의회 왕성옥 의원, 고양시 성인 중증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 간담회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22시 43분

3일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성인 중증장애인 평생교육센터의 건립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왕성옥 의원(민·비례)은 3일 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고양시 시정주민참여위원회 정책분과위원 8명, 고양시청 장애인복지과장, 시청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 중증장애인 평생교육센터의 건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를 주최한 왕성옥 의원은 "서울 은평구에서는 이미 2016년에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개관했다"며 "성인 중증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건립하는 것은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인 중증장애인 평생교육센터란, 중증장애인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사회적 돌봄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가 있도록 집중적 지원을 하고, 특화된 평생교육과 자립지원을 통해 성인 중증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복지기관이다.

이외에도 간담회에서는 평생교육센터에서 가르치는 교육에 대한 논의가 나왔는데, 응급상황 시에 활용할 수가 있는 생존수영을 가르치는 생존수영실 설치와 이 수영실을 활용하여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수중재활치료 방안 등이 언급됐다.

한편, 현재 고양시는 담당부서인 장애인복지과에서 성인 중증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의 건립을 추진 중인 상황이며, 예산확보 및 센터건립 부지 선정은 완료된 상황이다.
 


ys92king@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